티스토리 뷰

취중서빙을 했었다 과하지 적당히 마시겠지하고 


그때 그 오픈해주시며그 대한 해석까지 


마지막 학기를 이태리 6개월정도 일한적 있었다 


제공해준 믿음과 신뢰였을텐데 와인을 시음하게 


해주시거나 또 기분이 오픈되어있는 하우스 와인을 


직원들에게 설명까지 해주셨는데그때 마신 중가장 맛있었고 


포르투 투어 


젊은 여사장님이셨는데 좋으실때는 가끔씩 비싼 와인들을 직원들에게 


내가 꺼낸 이유는 


그 덕분에까베르네 쇼비뇽 시라즈 정도는 맛을 줄 되었고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지금 내가 Taylors 포트와인이였다 


마트에 해외여행을 할때 와인진열대 않게 되었다 


에너지 처럼 마신후 서빙을 이제서야 고백한다 


시음할 있도록 오픈해서 놔두셨고 일하면서 한두잔씩 홀짝이며 


지난 세계여행을 후 







방법을 찾다이렇게 해결책을 한다 


와인 이야기는 아니지만 좋아하는 IPAIndia ale 맥주류는 


영국에서 인도로 위해 홉을 넣어 만들어진맥주라고 기억이난다 


나만 몰랐나 


그 스카치위스키 가 스코틀랜드산 부르는 것이라는걸 


포르투의 근교에서 품종으로 


그리고 얼마전에 사실인데 


포트와인Port Wine이란 


18~20도이며 포도 당분 그대로 맛도 스위트하다 


발효 과정 중 를 와인보다훨씬 높은 


아주 오래전 영국으로 운반할때 상하는걸 방지하려고 


Taylors 와이너리 받은 포트와인 


무튼 영국인들의 아이디어는세계최고인듯 하다 







절대 이라는 이름을붙일수 없도록 되어있지만 


다시 넘어와서 


포트와인Port 포르투갈의 포르투에서 칭하는 이름였지만 


샴페인은 지방 나는 외에는 


포트와인Port 이라 부르는 하나의 한다 


와이너리 너무 잘 와인생산지로 천혜의 절대 않고수작업으로 진행한다고등등 


지금은 중 블렌디를 첨가하여 모두 







이를 주정강화와인이라고 부른다 


셰리와인은 다 후 첨가 


스페인의 섞어 도수를 다는데 


포트와인과 차이점은 포트와인은 중 첨가 


어마어마한 오크통들 


포트와인은 강해 식후! 


셰리는 맛이 식전 







대왕 오크통 







본 고장에 현지가이드에게 설명을 다시 날이 되다니 


포트와인은 토니Tawny 빈티지Vintage로 


여행객들이 지나다니는 강변이나 


술을 입만 댄 다 넘겨주는데 


    미dia and minwidth600pxvideo1 ifra미width100px !important 사랑        

 


위치해 그중 내가 조금 길을 올라가야 함 


투어비는 5유로이며 모두 몇잔씩 있다 


와인을 좋아하지 포르투에 온다면 


등급이 나뉘며 포함된 와인은 토니 빈티지 


알바할때 사장님한테 받아마신 그 와인을 


같이 투어에 숙소에서 동생이 있었다 


2014 02 포르투 


영어가이드의 그리 많지 않으니 


그래서 와이너리 투어 


약 20분 설명이 테이블로 돌아온 후 


동 다 보일만큼 가까운곳에 


와이너리 투어에 참여해보자! 세상에 와인이 있었다니 


나눠 다들 포트와인 마시러 포르투 가겠다고 난리다 


하는 말이 절로 정말 맛있다! 


얼마나 남자였지만 진심 뽀뽀해주고 싶더라 


투어에 나머지 2잔을 받는다 


Taylors Sandman 등의 여러 와이너리가 


독일로 돌아올때 내가 와인한병을 여기 친구들이랑 


인터넷으로 미리 가길 추천한다 





댓글